충주 활옥동굴 입장료, 카약요금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됨에 따라 국내여행객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충청북도에는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유명한데요. 특히나 충북에서 카약을 탈 수 있는 활옥동굴이 있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활옥동굴 입장료부터 카약요금, 활옥동굴 예약방법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활옥동굴이란

이미지:굿모닝충청

활옥동굴에서 '활옥'은 채굴 물질을 말하는데요. 활옥이나 활석을 캐던 우리나라의 유일한 활석 광산으로 일제강점기에 개발되었고, 이에 활옥동굴이란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활옥동굴은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동굴이며, 공식적인 그 길이는 약 58km에 달한다고 합니다.

현재 활옥동굴은 관광지로서 활용이 되고 있고, 동굴 내부에 카약을 탈 수 있는 카약장과, 공연장, 교육장, 카페 등 다양한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충주 활옥동굴 입장료

충주 활옥동굴 입장료는 동굴관람료와 동굴+보트 패키지 요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세한 가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대상 동굴관람료 동굴+보트 관람료
개인 단체 개인 단체
대인(만19세 이상) 7,000원 6,000원 10,000원 9,000원
청소년(초,중,고등학생) 6,000원 5,000원 9,000원 8,000원
소인(만2세~유치원생) 5,000원 8,000원
특별요금 6,000원 9,000원

위 입장료에서 단체는 20인 이상을 뜻하며, 특별요금은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뜻합니다. 생후 24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충주시민은 사진이 포함된 신분증, 중학생 및 고등학생은 학생증을 제시하시면 요금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활옥동굴 운영시간 휴무일 정보

충주 활옥동굴 운영시간은 동절기와 하절기가 각기 상이하며, 휴관일은 월요일이지만,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정상운영하며, 익일 대체 휴관되므로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동절기(11월~3월) : 09:00~18:00(마지막 입장 17:00)
  • 하절기(4월~10월) : 09:30~18:30(마지막 입장 17:00)

활옥동굴 예약방법

활옥동굴 예약은 별도로 받지 않고, 현장에서 입장티켓을 구매하여 입장을 하고 있으며, 동굴 온도가 낮은 관계로 여름철에도 긴팔 등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활옥동굴 유의사항(애완동물)

활옥동굴의 온도는 항시 11~15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긴팔을 챙겨주시는 것이 좋으며, 애완동물 및 흡연은 불가합니다. 특히나 동굴 내부는 습기로 인해 미끄러우므로 동굴 내부 통행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자전거나 킥보드 같은 체육기구는 소지하고 입장할 수 없으며, 혹시라도 갑작스러운 정전이 발생했을 경우 안내요원의 지시에 따라 유도 안내판을 통해 대피하시면 되겠습니다.

2줄 요약

여기까지 충주 활옥동굴 입장료 및 유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충주의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는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곳이기에 이 글을 통해 활옥동굴을 다녀오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맛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미읍성 맛집] 읍성뚝배기 리얼후기

[해미읍성 맛집] 읍성뚝배기 리얼후기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이면 뜨끈한 국물에 밥 한 공기 뚝딱 말아먹을 수 있는 국밥이 생각나는데요. 이렇게 추운 날 국밥 한 그릇하고 나면 몸

ch-dindong.tistory.com

광명동굴 맛집 양평골 7년 단골 후기

 

광명동굴 맛집 양평골 7년 단골 후기

광명동굴 맛집 양평골(양평신내서울해장국) 7년 단골 후기 여러분 ‘해내탕’ 좋아하시나요? 해내탕은 이름 그대로 선지해장국+내장탕을 합친 것으로 얼큰하고 든든한 그 맛이 일품인 음식입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