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신용대출 조건, 한도 정리

신한은행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대 3,000만원 까지 이용이 가능한 이차보전 신용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신용점수(신용등급)과 연매출액 조건만 맞으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인데요. 이 글에서는 신한은행 영세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이차보전 신용대출 조건부터 한도, 금리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저신용이 아닌 고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위에서 살펴보았듯 신용점수 및 연매출 5억원 이하 및 상시근로자수등의 조건을 만족해야 하며,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에 부합해야 대출이 실행됩니다.

(*여기서 연매출은 최근1년 or 과거 3년 평균 중에서 최소 5억원 이하를 말합니다.)

신한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금리, 한도

금리는 고정금리로서 연 1.5%의 초저금리를 보이고 있으며, 대출 기간은 1년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에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인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중도 상환시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어 별도의 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에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 SOL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는 본 글 하단을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모바일의 경우 본인인증 및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SOL어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좌측 메뉴 중 [상품] - [소상공인 대출] -[영세소상공인대출] 메뉴를 선택하셔서 대출 실행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서류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소상공인 본인 신분증
  • 표준재무제표증명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소상공인 확인서
  • 연매출액 조건 등
 

건강보험료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1분

지역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발급방법 종합소득세 세액공제 항목 중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종소세 신고 외에도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는 다양하게

ch-dindong.tistory.com

결론

여기까지 신한은행 영세소상공인 이차보전대출 자격 및 한도, 금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나 신한은행 고객센터(☎1599-8000)로 전화를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상, 금리, 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 됨에 따라 1차에 이어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개편되었습니다. 주요 개편은 2021년 1월 18일 이후로 적용 및 변경된 사항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2

ch-dindong.tistory.com

(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상, 한도, 금리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