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상, 금리, 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 됨에 따라 1차에 이어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개편되었습니다. 주요 개편은 2021년 1월 18일 이후로 적용 및 변경된 사항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금리,보증료 인하

보증료율

5년 대출기간(2년 거치, 3년 분할상환) 중 1년차 보증료율이 기존 0.9%였던 것에서 0.6% 인하되어 0.3%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2~5년차는 0.9%입니다.

금리

본 상품의 최고 금리는 4.99%였지만, 2020년 12월부터 1% 인하되어 3.99%로 변경되고 국민은행을 비롯한 신한, 우리, 하나, 농협, 기업은행은 최고금리를 연 2.9%까지 낮추어 운영합니다.

( ※단, 최고 금리는 은행별로 적용되는 금리가 다르고, 고객별로 다르기 때문에 적용 금리는 은행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자격

대출자격으로는 집합제한 업종에 해당하는 소상공인이라면 해당합니다.(200만원 버팀목자금 지급 확인서 필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한도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2년 거치 및 3년 분할상환으로 최대 5년의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신한, 국민, 농협, 우리, 하나, 전북, 부산, 대구, 경남, 광주 등 12개 시중 및 지방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히며, 각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하는 방법과 각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서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서류는 버팀목자금 지급확인서 및 사업자 등록증,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임대차계약서, 소득금액증명원 등이 필요합니다. 소득금액 증명원 발급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가끔 금융, 대출 관련하여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종류에는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

ch-dindong.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대상 안내(=2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코로나19 바이러스와의 장기전으로 5차 재난지원금을 추가로 편성해야 한다는 주장이 현실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2월 문재인 대통령의 전국민 위로금 발언과 더불어 이번달에는 문재인 대

ch-dindong.tistory.com

폐업 소상공인 취업 전직장려수당 100만원 대상 신청방법

 

폐업 소상공인 취업 전직장려수당 100만원 대상 신청방법

코로나로 인해 피치못하게 폐업을 해야만 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100만원을 지원해주는 폐업 소상공인 전직장려수당이 현재 신청 및 지급주에 있습니다. 자격 조건만 맞으면 쉽게 신청하셔서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