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조건, 금리, 한도

IBK 기업은행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여 소상공인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초저금리를 제공하면서도 빠르게 대출금 실행이 가능한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한도, 조건,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상품은?

IBK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상품은 지역보신용보증재단 보증심사 발급을 대행하여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속하게 대출상품 지원을 하기 위해 간편 보증제도를 운용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간편 보증제도이기 때문에 신용보증재단의 직접적인 방문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특별대출로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대상

IBK 기업은행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대상으로는 개업후 6개월 이상인 사업자(소상공인)이 해당되며, 대표자 개인의 신용등급이 6등급 이상이어야 하겠습니다.(신용점수제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의 글을 참고)

 

신용점수표 올크레딧, NICE 확인하세요

신용점수표 올크레딧 NICE 확인하세요 2021년 기존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개편되면서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신용점수가 어디에

ch-dindong.tistory.com

대출 제외대상

특정업종 및 매출액 기준에 속하지 않는 소상공인이며 보증제한업종 목록은 이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한도, 금리

IBK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하는 소상공인 개인의 신용점수에 따라 한도는 적어지거나 많아질 수 있습니다. 초저금리 대출은 최저 1.5% 금리로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IBK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신청방법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신청방법은 전국 기업은행을 내방하여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 및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기존 기업은행 어플이나 기업은행 비대면 계좌가 없다면 사업자용 비대면 계좌를 먼저 개설하거나 i-one 뱅크 어플을 먼저 다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아이폰용 i-one뱅크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서류 정리

대출 실행 시 필요 서류로는 사업자 등록증을 비롯하여 아래와 같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 신분증
  • 사업자 임대차계약서(자가 사업장 제외)
  • 국세납세증명원
  • 지방세납세증명서
  • 최근 1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상, 금리, 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 됨에 따라 1차에 이어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개편되었습니다. 주요 개편은 2021년 1월 18일 이후로 적용 및 변경된 사항위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2

ch-dindong.tistory.com

(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대상, 금리, 한도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