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연체기간 불이익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연체기간 불이익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다들 아시겠지만 신용카드는 카드사에서 먼저 물품의 대금을 결제해주고 매월 결제일마다 본인의 계좌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납부하는 형식인데요.
사용할 때는 정말 편한 신용카드이지만 만약 제때 사용한 금액을 납부하지 못할경우 신용카드 연체 기간이 늘어나면서 여러 불이익을 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흔히 말하는 카드 돌려막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사실 굉장히 위험한 방법이고 잘못하다가는 신불자가 되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용카드 연체기간이 쌓일경우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연체기간 5일 이내라면?
만약 정해진 신용카드 결제기간이 정해진 납부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을 넘기지 않는다면 큰 불이익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때문에 가능하면 어떻게든지 돈을 마련하여 연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신용도에도 좋겠지요.
신용카드 연체기간 5일 이후라면?
신용카드 연체기간이 5일을 넘기게 된다면 이때부터는 연체자의 카드 대금 미납 정보가 다른 주요 카드사와 공유가 되어 신용점수의 하락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사용중인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카드 사용 중지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신용카드 연체기간 20일이 지나면?
신용카드 연체기간이 20일이 지나게 되면 이때부터는 좀 심각해지기 시작합니다. 카드사의 채권 전담 부서로 연체자의 정보가 넘어가면서 수시로 전화나 문자로 카드 대금 독촉을 받게되는데요. 정상적인 업무를 할 수 없을정도로 독촉을 해온다고 하네요.
신용카드 연체기간 90일이 지나면?
신용카드 연체기간이 90일이 경과되면 이때부터는 카드사에서 채권을 회수하기 위해 연체자의 재산 및 소득에 가압류를 신청하기 시작하여 엄청난 압박을 받게 됩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신용카드 연체기간 불이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은 매우 편리하고 좋지만 최대한 규모있게 잘 사용하실수 있도록 하고 카드 대금이 연체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