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무료조회 쉬운 방법

신용점수 무료조회 쉬운방법

2021년부터 기존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개편됨에 따라 기존에 신용등급제에 1~2점 차이로 나뉘어 대출을 받거나 금융거래에서 불이익을 보신 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용점수 무료조회를 1~2분 안에 보다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란?

신용점수란 기존 2020년까지 신용점수가 신용등급에 포함되어 있던 것으로서 자신의 대출현황이나 신용카드 사용현황 등 여러가지 요소를 반영하여 자신의 신용도를 점수로 나타낸 지표를 말합니다.

2021년 부터 신용등급제가 폐지되고 신용점수제가 도입됨에 따라 기존 신용점수가 몇 점 차이로 등급이 갈리면서 대출 등이 불가피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은 크게 올크레딧(KCB)와 NICE를 통해 무료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국민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은 올크레딧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간편하여 올크레딧 기준으로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올크레딧 전국민 신용점수 무료조회 방법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신용점수 조회방법
올크레딧 홈페이지

좌측에 [내신용점수] 페이지는 유료 신용점수 조회 방법이므로 우리는 하단에 있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를 선택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페이지는 올크레딧 홈페이지 전면 우측 하단에 위치합니다.

전국민무료 신용조회를 클릭하세요.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열람을 클릭하세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이핀이 없다면 위와 같이 아이핀 발급을 신청해주세요.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입니다.

올크레딧 전국민 무료 신용등급 조회는 횟수에 관계없이 24시간 내 무제한으로 재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용점수 조회 시 852점이 나오고 상위 %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영향 요인 확인

신용점수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는 대출, 체크카드 사용, 신용카드 사용, 연체의 유무 등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에 대해 매우긍정, 긍정, 매우부정, 부정으로 현재 자신의 신용점수에 따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상승 솔루션 확인

올크레딧으로 신용점수를 조회하면 하단에 내 맞춤 신용상승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의 [상승방안 확인]을 통해 신용점수를 확인해보세요.

마치며

여기까지 신용점수 무료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의 글도 읽어보신다면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차상위계층 대출 종류 조건

신용점수표 올크레딧, NICE

미소금융 취약계층 자립자금 대출 알아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