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노래방 창업비용 매매

코로나로 인해 노래방, PC방과 같은 업종이 나날이 힘들어져가는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항상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코인노래방인데요.

오늘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은 얼마이고 매매가는 얼마정도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인노래방 프렌차이즈

코인노래방도 프렌차이즈가 2~3년 사이 많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코인노래방 프렌차이즈의 종류는 수십개가 될 정도로 많아졌고, 프랜차이즈의 경우 실내 인테리어나 간판 등 획일적인 부분으로 관리하는데 편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코인노래방 개인

코인노래방 개인의 경우 인테리어부터 간판 등 획일적인 부분 없이 개인 사업자가 운영해야한다는 부분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개인 사업자만의 코인노래방을 개업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보통 코인노래방을 찾아가는 손님의 입장으로서는 프렌차이즈나 개인 코인노래방이나 신경쓰지 않고, 내부의 위생상태나 인테리어, 노래방 기기 등의 업데이트 상태를 보고 가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코인노래방 장점 단점

코인노래방의 큰 장점은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실상 완전한 무인체제는 불가하지만, 낮 시간에 관리를 해주는 인력만 충원된다면 거의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줄을 서지 않기에 회전율이 빠르고, 좁은 공간에서도 1~2인 기준으로 운영되기에 작은 면적대비 수익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코인노래방의 단점으로는 초기 창업비용이 조금 높게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노래방기기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모든 부분을 가만하고 시작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편의점과 같이 인근에 몇 m만 가도 코인노래방을 볼 수 있기에 인근 업체와의 경쟁도 생각해야 합니다.

코인노래방 창업 비용

코인노래방의 창업비용은 실내 면적과 임대보증금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임대보증금은 최소 2~3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보여지며, 시설투자비는 1억원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개인이나 프랜차이즈 코인노래방의 경우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나, 프랜차이즈의 경우 가맹비가 별도로 붙기에 이 부분까지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시설투자비는 노래방기계와 CCTV등이 포함되며, 포스기계등의 사용 비용도 포함됩니다.

코인노래방 매매 인수 시 유의사항

코인노래방을 매매하거나 인수할 때 유의해야 하는 점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코인노래방 매매 인수 시 유의사항 5가지

마치며

여기까지 코인노래방 창업비용 및 코인노래방 매매 가격 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전월세 신고제 과태료 총정리

통합연금포털] 내 연금 알아보기, 내연금 한번에 조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