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무신고 가산세

종합소득세 무신고 가산세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고, 바쁘게 지나가다 보니 종합소득세 신고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종소세 신고를 하지 않은(무신고)의 경우 가산세가 부과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종합소득세 무신고란?

종소세 무신고란 말 그대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세무서에서 무신고에 대해 통지를 하기 전 기한 후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았을 경우가 해당됩니다.

종합소득세 무신고 가산세

종소세 무신고 가산세는 본 세금에 대해 20%를 부담하는 가산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기존 세금의 120%를 부과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니, 웬만하면 기한 후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합소득세 부정 무신고 가산세

부정 무신고 가산세는 일반 무신고 가산세와 다르게 고의나 부정으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여기에는 누락이나 고의적인 오기를 말하며, 이는 일반 무신고 가산세의 2배인 40%의 세금을 부과받게 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기한 후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기한 후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은 홈택스로 신고가 되지 않기에 신고서를 작성하여 관할 세무서로 직접 방문하여 기한 후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관련 꿀팁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언제까지 해야할까

배달대행 종합소득세 신고방법(배민커넥트,쿠팡이츠 필독)

마치며

여기까지 종합소득세 무신고 가산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5월 31일까지 종소세 신고를 하지 못하더라도 반드시 기한 후 신고라도 하셔서 20% 무신고 가산세를 부과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하단의 빈 하트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원동력이 됩니다.


전월세 신고제 과태료 총정리

 

전월세 신고제 과태료 총정리

전월세 신고제 과태료 총정리 안녕하세요. 2021년 6월부터 시행되는 전월세 신고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임대차 3법 중 마지막 도입이라고 하여 임대인과 임차인간 거래를 투명하게 데이터가 확보

ch-dindong.tistory.com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1분정리

통신비 환급금 조회방법 우리가 매달 고정지출로 나가는 것 중 한 부분이 통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게는 몇 만원부터 많게는 몇 십만원 까지 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매달 내는 이 통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