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방법 홈페이지 대상

최근 비트코인, 주식 등 투자로 인해 저신용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특례 채무조정제도가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됩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청년 특례 채무조정이란

청년-특례-채무조정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신속채무조정 특례 프로그램 대상을 만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채무조정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갭투자 및 다양한 투자로 인해 저신용자가 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자를 최대 50%까지 감면해주는 한시적 사업인 만큼 해당되는 분들은 아래의 조건을 참고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대상, 조건

이번 청년 특례 채무조정의 신청 대상 및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만 34세 이하 청년
  • 신용평점 하위 20%이하(나이스 744점, KCB 700점)

신용평점 조회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무료조회 쉬운 방법

신용점수 무료조회 쉬운방법 2021년부터 기존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개편됨에 따라 기존에 신용등급제에 1~2점 차이로 나뉘어 대출을 받거나 금융거래에서 불이익을 보신 분들에게 새로

ch-dindong.tistory.com

 

 

신용점수표 올크레딧, NICE 확인하세요

신용점수표 올크레딧 NICE 확인하세요 2021년 기존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개편되면서 신용점수를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신용점수가 어디에

ch-dindong.tistory.com

채무조정 지원 혜택

✔ 빨강 바로가기

이자 30~50%감면

이번 청년 특례 채무조정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소득 및 재산을 고려하여 채무 과중 정도에 따라 이자를 최소 30%에서 최대 50%까지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연10%의 금리는 5~7% 정도로 낮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원금 상환유예 3년

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원금 상환유예 3년 혜택이 주어지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3.25%의 낮은 이자율만 납부하면 되겠습니다.

신청비용 면제

이번 청년 특례채무조정 시 신청 비용은 전액 면제입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하기

온라인

이번 청년 특례 채무조정은 신용회복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신청홈페이지

오프라인

온라인 신청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며, 전국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오프라인 방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시 본인의 거주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신용회복위원회 지점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지점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