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2022

2022년에도 두루누리 지원금이 시행됩니다.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매월 차감되는 사회보험료만 지원된다고 하더라도 실질적인 급여와 사업소득이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지원대상이라면 반드시 지원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 고용을 위해 지원하는 2022 두루누리 지원금 대상과 조회방법,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지원대상

두루누리 지원금이란?

코로나19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사회보험료 부담이 되는 소규모 사업체를 지원하는 사회보험 지원금입니다. 고용보험 뿐만 아니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를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두루누리 지원대상

지원대상으로는 근로자수와 근로자 월 평균 임금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근로자 수 10명 미만
월 평균 보수 230만원 미만(신규가입 근로자 및 사업주)
신규가입자 대상 2022 두루누리 지원금부터 신규 가입자에 한해 지원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기간

초대 36개월까지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지원하며, 해당 지원기간은 신규가입자를 포함하고 2018년 1월 1일 이후 가입한 기가입자도 포함되어 적용됩니다.

또한,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은 지원신청일이 속한 년도까지 지원이 원칙이며, 이후 년도에도 계속 두루누리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신규가입자 조건

2022년 두루누리 지원금의 신규가입자 조건으로는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일 기준 직전 1년간 고용보험 및 국민연금 자격 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여야 하겠습니다.

다만 지원신청일이 속한 달로 부터 직전 3개월 이내에 지원신청 차업자에 피보험자격 취득신고를 한 경우는 취득 이력에서 제외됩니다.

두루누리 지원금 제외조건

2022 두루누리 지원금 제외조건으로는 2018년 1월 1일 이후 지원받은 개월수가 36개월 이상이거나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년도를 기준으로 전년도 재산 과세표준 합계가 6억원 이상인 사업주, 지원신청일이 속한 보험년도의 직전년도 종합 소득이 3,800만원 이상인 근로자가 되겠습니다.

지원받은 개월수가 36개월 이상인 경우(2018년1월1일이후~)
지원신청일이 속한 년도를 기준으로 직전년도 과세표준 합계가 6억원 이상인 사업주
지원신청일이 속한 년도를 기준으로 직전년도 종합소득액이 3,800만원 이상인 근로자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방법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신청하고 난 뒤 사업주가 월별 보험료 납입 여부를 확인하고 완납했을 경우 해당 월 납입보험료의 급액을 다음달 부과될 보험료에서 차감하는 형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다음달 차감될 보험료가 없을 경우 지원되지 않음에 유의해야합니다.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액

신규가입자의 경우 월 평균 보수가 200만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사업주는 매월 88,8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근로자는 매월 84,800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임금에 따른 지원금액은 본 포스트 하단에 있는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 계산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2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방법

두루누리 지원금 2022 신청방법으로는 4대사회보험 연계센터 사업장회원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클릭)

미가입 사업장 사업장업무 > 성립신고(두루누리보험료지원 체크하기)
가입 사업장 사업장업무 > 두루누리보험료지원(클릭)

두루누리 지원금 계산기

본인이 두루누리 지원금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두루누리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두루누리 계산기를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대상여부와 지원금액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두루누리 지원금 계산해보기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본 포스트

(정부지원금 보조금 전국에서 받을 수 있는 방법 모음▽)

 

보조금24 신청방법 (전국시행)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지원금이나 보조금이 얼마나 되는지 또 어디서 어떻게 언제 받아야 하는지 몰라서 못받은 금액이 많습니다. 2021년 2월부터 일부 지역에서 시행되었던 보조금24가 전국적

보조금24 홈페이지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국민연금 수령나이 1분간단정리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두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노후를 보장받기 위한 제도인데요. 아마도 국민

국민연금 수령금액 조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