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취업지원수당 1유형 선발 상담후기

기존의 취업성공패키지가 없어지고 2021년부터 구직촉진수당이 시작됨에 따라 1유형과 2유형이 어떻게 다른지는 앞선 포스팅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국민취업지원수당 1유형 선발이 되었고, 상담까지의 전반적인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하니, 국민취업지원수당을 신청하려는 분들이나 신청하신 분들은 이 글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장점

 

국민취업지원제도 구직촉진수당 총정리

취업난은 해가 거듭될수록 심해 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런 청년 구직난에 대응하기 위해서 앞서 서울시를 포함한 각 광역시에서는 청년수당이라는 정책을 펼쳤었는데요. 2021년 1월부터 정부

ch-dindong.tistory.com

국민취업 지원제도 1유형은 취업지원서비스외에도 구직촉진수당이 추가적으로 지급되어 최대 300만원의 구직촉진수당 지급이 가능하며, 국민취업 지원제도 1유형 및 2유형의 장,단점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선발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으로 신청하고 난 뒤 선발까지는 약 2~3주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퇴사자 및 실업자가 늘어남에 따라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해 재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신청하시고 조건에만 맞으신다면 반드시 선발될 것이니 기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최종적으로 선발이 되셨다면 신청 시 적었던 이메일과 전화번호로 아래와 같은 수급자격 인정 통지서가 발송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상담 후기(횟수)

상담은 사람마다 2회~3회 정도 진행하게 되는데, 저는 1유형에 총 오프라인 상담을 3회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국민취업지원제도 사무실을 방문하여 전반적인 취업의 방향과 지금까지 일했던 부분 이력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체크하게 되었습니다.

1회차 상담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 정도였으며, 이후 2회차 상담을 하기 전에 직업심리검사(L형)을 워크넷에서 진행했습니다. 2회차는 30분, 3회차는 15분 가량의 상담이 진행되었는데,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2~3회를 묶어서 했으면 좋았을 뻔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직촉진수당 1회차 50만원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1회차 신청방법은 따로 구직자가 할 것이 없습니다. 상담사분께서 1회차는 상담이 종료된 시점으로부터 약 2~3주 안으로 수급자 계좌로 입금되게 되며, 저와 같은 경우 3회차 마지막 상담일을 기준으로 10일 뒤 입금되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 서울시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2021 서울시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2021 서울시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코로나19의 장기전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에게 5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서울시가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대상 조건 확인하셔

ch-dindong.tistory.com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청년이라면 무조건 혜택을 받아야 하는 정부 지원 정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정부 보조금이나 지원금에 비해 청년 정책은 그 조건이나 대상이 까다롭지 않아

ch-dindong.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리

 

2021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리

2021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정리 근로장려금은 소득이 일정 구간 이하인 근로자에게 장려를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2021년도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을 하실 분들은 이 글을 끝까지 유의하여 읽어주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