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의도치 못해서 넘어졌을 때 생기는 것이 멍이며, 내가 의도해서 쌍커플수술이나 마사지나 부황, 경락등을 받아 멍이 들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간에 멍은 보기 좋지 못하기 때문에 빨리 없애고 싶은 마음은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멍을 빨리 빼는데 효과적인 멍크림의 종류(약국, 올리브영)와 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이란? 멍 빨리 빼는방법
피부가 외부로부터 강한 충격을 받게 되면 피부 아래의 모세혈관이 터져서 조직으로 피가 새어나오게 되고, 이것이 응고한 현상이 바로 멍입니다. 보통 이런 멍을 빼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 계란마사지
- 냉온찜질
- 멍크림(멍연고)
그렇다면 약국 멍크림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약국 멍크림 종류
약국마다 멍크림의 종류는 조금씩 다르나, 기본적인 성분은 아래의 3가지를 모두 포함하거나 1가지(헤파리노이드) 단일성분으로 구성되기도 합니다.
- 헤파린 나트륨 : 멍 풀기, 퍼짐 방지 기능
- 무정형에스신 : 붓기 완화
- 살리실산 글리콜 : 통증완화
직접 약국에서 모두 사용해본 멍크림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베노플러스
- 타바겐겔
- 벤트플라 겔
- 노블루 겔
- 하나로 겔
멍크림 가격
멍크림 가격은 약국기준으로 6,000원에서 10,000원 사이의 금액에 판매가 되고 있었으며, 올리브영 같은 경우 아래에서 살펴보겠지만 제품마다 가격이 상이하고 보통 약국 멍크림과 가격이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 경향이 있었습니다.
올리브영 멍크림
약국 멍크림을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올리브영 멍크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올리브영에는 의약품을 팔 수 없기 때문에 의약외품의 멍크림이 있습니다. 사실 멍크림이라고 하기 보다는 재생크림이 더 맞을 표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재생크림으로서는 몬타나 성분의 바이오더마 시카비오 아르니카 플러스가 가장 유명한 제품이며, 안나플러스, 센텔라스카연고등이 있습니다.
멍크림(연고) 사용방법
멍크림(멍연고)의 종류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사용방법인데요. 바르는 방법부터 제대로 익혀두셔야 빠르게 멍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멍크림(멍연고)는 일반적인 연고와는 다르게 마사지하면서 부드럽게 발라주셔야 합니다.
또한 바르는 횟수같은 경우 하루에 4~5회로 일반 연고보다는 자주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아침,저녁,점심 3번을 바르고 고 점심~저녁 사이나 저녁이후 자기전, 이렇게 발라주시면 하루 5회를 규칙적으로 바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멍크림 사용 시 유의사항
간혹 신생아나 영유아가 다쳐서 멍크림을 바를 때가 있는데, 이 경우 넓은 부위에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하는 것은 좋지 못하며, 반드시 사용 전 약사나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사용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자신의 피부가 유난히 약하다거나 쉽게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부위(눈가 주위, 상처나 점막 등)에는 멍크림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혈당이 높을 때 증상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