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온에어 로그인없이 보세요

mbn 온에어 로그인없이 보세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굳이 티비가 없어도 온라인으로 그리고 모바일로 티비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종합편성인 mbn에서는 건강 채널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사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mbn은 '열린세상, 열린방송'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매일경제 언론사의 방송사인데요. 매일경제(Maeil Business Newspaper)의 약자인 mbn이 우리가 아는 그 mbn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mbn 온에어 로그인없이 무료로 보는방법

mbn은 종편(종합편성) 채널로서 방영이 되는데요. mbn 온에어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 없이 바로 온라인에서 즉석으로 모든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해서 설명드린다는 자체가 너무 빨리 끝나버릴 수 있지만 그래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창에서 [ mbn 온에어 ] 를 검색해주세요.

이후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mbn 온에어가 바로 보이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문제점은 크롬을 사용하신다면 플레시 문제로 바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웨일이나 브라우저를 통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크롬을 주로 이용중이기에 크롬으로 접속한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데요. 역시나 플레시 문제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앞서 살펴보았던 kbs나 tvn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이번 mbn 온에어를 시청할 때는 문제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웨일로 접속한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로딩창이 돌아가면서 바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없이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끝이났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mbn 홈페이지에서는 mbn 온에어 뿐만 아니라 예능, 교양, 드라마의 채널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각에 해당하는 채널에 대해 간단하게 추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매일경제사의 특징에 맞게 뉴스가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보기가 편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다시보기] 탭은 말 그대로 현 시점을 기준으로 이미 방영된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는 채널이며, 현재는 종합뉴스를 다시보기가 메인으로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슈 플러스] 탭은 말 그대로 그날 그날의 이슈를 보여주는 것으로서 랭킹뉴스와 참 괜찮은 의원상 등 여러가지 소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예능 및 연예] 채널에는 다양한 연예 및 예능의 채널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mbn 온에어 실시간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말씀드릴게 없겠구나 생각하다가 생각보다 길어졌는데요. 매일경제 신문사의 방송인만큼 뉴스의 정리가 다른 방송사보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