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4가지

누런이 하얗게 하는 방법 4가지

사람의 치아는 그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 하듯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부득이하게 흡연이나 커피를 많이 먹어서 이빨이 누렇게 되면 그만큼 속상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먼저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이가 누렇게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크게 이가 누렇게 변하는 이유는 4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위에서 살펴 보았듯 흡연에 의한 누런이가 형성되는 경우입니다.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이나 타르 성분이 착색되는 경우입니다.

누런이가 만들어지는 두 번째 이유는 카페인이 들어간 커피나 콜라, 홍차등을 자주 섭취했을 경우에 해당되며, 세 번째 이유로는 노화에 따른 누런이가 형성되는 경우입니다. 확실히 젊은 20~30대 층보다는 40대 이상의 층에서 더 많이 보이는 것이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치아 신경이 괴사될 경우나 치아 내부의 색소 침착으로 인해서 치아가 손상되어 내부 혈관의 출혈로 누런이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반드시 치과를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카페인의 다량 섭취나 노화로 인해 이가 누렇게 변하는 것인데요.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방법에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첫 번째 방법

누런이를 하얗게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레몬입니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잇몸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면서 동시에 누런이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데요. 레몬을 활용한 방법은 레몬즙을 내어 화장솜이나 면에 적시어 준 뒤 위아래로 치아를 마사지 하듯 천천히 문질러 주면 됩니다.

단 자주 사용하면 산성 성분으로 인해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1~2주에 1~2회 정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두 번째 방법

두 번째 방법은 바로 사과식초입니다. 사과식초를 물과 희석하여 사용하면 누런이를 하얗게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사과 식초를 손가락에 묻혀주고 1분정도 골고루 마사지 하듯 문질러 주고 물로 행구어 주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이 조금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사과식초를 물에 희석시켜 30초 내외로 가글하듯 해주시면 누런이를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세 번째 방법

치아팩을 하는 방법입니다. 팩은 얼굴에만 하는 것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분명 게실 텐데요. 치아도 팩이 가능하며, 치아팩 전용 튜브와 치아팩 전용 칫솔을 이용하셔서 하루 3번 양치 후 한 번더 양치질을 치아팩을 활용하셔서 해주시면 누런이를 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누런이 하얗게 하는 네 번째 방법

위에 3가지 방법은저렴하게 누런이를 하얗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었는데요. 마지막 방법으로는 치과를 방문하여 래미네이트 및 약품을 확용한 방법입니다. 래미네이트는 영구적으로 치아 미백효과가 있으며 가격대는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보다는 확실히 가격이 나가지만 단 시간내에 확실하게 미백효과가 있는 방법입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누런이를 하얗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지만 자주 해주어야 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귀찮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시간 내에 누런이를 하얗게 만들어야 하는 분들은 가까운 치과에 내원하여 상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 치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치아미백도 보장을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