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보관비용 저렴하게

이삿짐 보관비용 저렴하게

겨울보다는 봄이나 가을철에 이사를 주로 많이 하시는데요.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국에는 이사하기가 조금 더 부담이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와 같은 경우에는 얼마 전 월세집 계약이 끝나는 날짜와 입주 일자가 맞지 않아서 약 3주간 이도저도 갈 곳이 없어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이삿짐 보관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삿짐 보관도 각각의 지역마다 보관비용이 다르다는 사실도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이삿짐 보관은 지역마다 위치해 있지만 우선 가장 먼저 확인해 보셔야 할 사항은 본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는 창고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대형태의 이삿짐 보관은 본사 관리분 보다 가격대가 높았고, 보관 단위는 보통 무게로 책정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나 부피가 큰 이삿짐과 같은 경우에는 컨테이너 용적으로도 부과될 수 있습니다.

무게단위로는 1톤을 기준으로 하루 4~5천원 정도 부과가 되는데요. 하루 이틀 이삿짐을 보관하는 것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보통 보관하시는 분들은 저와 비슷하게 최소 몇 주에서 한 달 이상까지도 보관하시기에 하루 가격이라도 최대한 저렴하게 이삿짐 보관비용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삿짐 보관비용 아낄 수 있는 팁

그리고 이삿짐을 보관할 때 비용보다 더 중요하게 따져보셔야 할 점 4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저도 이번에 이삿짐을 보관하면서 느낀점이랍니다. 4가지만 기억하셔도 이삿짐 보관비용을 아끼실 수  있으니 주목해서 읽어주세요!

우선 첫 번째는 배상에 대한 책임이 가입되어 있는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삿짐은 오르고 내릴 때 주로 파손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보상을 받을 길이 적다는 점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이삿짐 보관 허가가 난 업체인지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이 역시 파손과 유실 등의 상황이 발생했을 때 보험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이러한 부분은 인터넷 상에 기제가 되어 있거나 인터넷에서 찾을 수 없다면 이삿짐 보관 전 계약 시 여쭈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바로 견적입니다. 이삿짐 보관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려면 당연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가끔가다 보면 터무니없는 가격을 제시하는 이삿짐 보관 회사도 종종 있더라구요. 당연한 개념이지만 필히 이삿짐 보관 전 가격비교 및 견적은 필수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 사항으로는 이삿짐 보관 시 박스에 관한 가격입니다. 이사를 할 때 반포장이나 포장이사 시 사용하는 파란색 PVC 박스와 같은 박스가 이삿짐을 보관할 때도 필요한데요. 보통 이 박스는 대여 형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간에 따른 가격도 살펴보셔야 합니다. 보통 이 박스는 15일을 기준으로 5만원 내외였고, 박스의 개수는 15~20개 정도 였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이삿짐 보관비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톤당 하루 5천원, 이삿짐 보관 박스는 15일에 5만원이라고 계산해보시고 이곳저곳 가격비교 및 견적을 요청해보시고 가장 합리적인 곳에 이삿짐 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당연한 내용이지만 현재 이삿짐을 옮기려고 하는 곳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해야 하는 것도 이동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라는 사실도 기억하셔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룸이사 가격비교 꼼꼼히 따져보세요

 

원룸이사 가격비교 꼼꼼히 따져보세요

20대 중반에 독립을 하면서 첫 나만의 보금자리의 시작은 원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 원룸에 들어갈 때에는 이사랄게 없이 살림살이가 얼마 없었기 때문에 자동차로 이사가 가능했는데요

ch-dindong.tistory.com

주식계좌 개설방법 1분정리

 

주식계좌 개설방법 1분정리

코로나19 여파로 인해서 여러가지로 타격을 입었지만 가장 피해를 입은 것은 아마도 수입과 소득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의미에서 가장 투자가치로 좋은 것은 부동산이었지만 이��

ch-dindong.tistory.com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4가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4가지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4가지 나이가 점차 먹어감에 따라 예전 같지 않게 머리 숱이 하나 둘 적어지는 것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어떤 옷을 입어도 예전 같지가 않고 오��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