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재난지원금 신한카드로 신청하기(feat.토스)

국가재난지원금 신한카드로 신청하기(feat.토스)

 

국가재난지원금이 오늘 5월 11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단 세대주 명의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보다 편하게 토스에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에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신청하기

 

 

 

신한카드가 말하는 신한카드로 국가재난지원금을 선택하면 좋은 점 5가지

 

 

  • 별도의 카드 지정 없이 모든 카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청 확정 통보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부 방침에 따라 5월 13일 07:00 이후부터 국가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내역과 잔액을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존 내 카드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드 신용한도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국가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간단정리

 

 

사실 토스로 이용하는 점은 각 카드사에 접근할 수 있는 링크를 편하게 연결시켜 주는 기능을 하는데요. 그래도 요즘 토스로 금융거래를 많이 하기에 저는 토스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신한은행 혹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도 메인 팝업창에 해당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럼 아래의 순서대로 국가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로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토스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토스에서 국가재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는 총 9개가 있네요. 신한카드로 신청할 예정이기에 신한카드를 클릭해 줍니다.

 

 

 

 

 

 

03) 신한카드로 이동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여기서 다른 카드를 선택하면 다른 카드사 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여기까지가 토스가 해주는 일인 것 같네요.)

 

 

 

 

 

 

04)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을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성명, 핸드폰 본인인증 절차를 끝마치게 되면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05) 기부를 신청하려면 기부신청을, 기부 신청을 원하지 않으면 좌측에 위치한 기부금 없이 신청을 클릭합니다. 

 

 

 

 

 

 

 

06) 배정금액을 확인합니다. 배정금액은 이미 국가재난지원금 조회에서 확인이 가능했고, 저는 국가재난지원금 조회에서 확인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나왔네요.

 

 

 

 

 

 

07) 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곧 위와 같은 문자메시지가 도착합니다. 배정금액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신한카드 국가재난지원금 사용우선순위 정리

 

앞서 살펴본 국가재난지원금 적용 순서에서는 카드사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고 이미 말씀드린바 있습니다. 신한카드에서는 1순위부터 3순위까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 1순위 : 보건복지부 아동돌봄쿠폰
  • 2순위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 3순위 : 긴급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소득보다 보건복지부 아동돌봄쿠폰이 앞서고, 이번에 지원되는 국가 긴급 재난지원금이 가장 순위가 낮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 카드를 이용 시 아동돌봄쿠폰을 받은 경기도민은 1순위부터 3순위로 자동 적용됩니다.

 

재난 지원금 실시간 확인 서비스

 

 

 

신한카드에서는 재난 지원금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금 잔액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신한카드 국가긴급재난지원금 잔액 확인하기 ◁◁

 

 

두 줄 요약정리

 

여기까지 신한카드로 코로나 19로 인해 전 국민에게 지원되는 국가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한카드로 받았을 경우의 혜택을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가 완전하게 종식되기 전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하루 빨리 정상화가 될 때 까지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함께 노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국가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1분 정리

 

국가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총정리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