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1분정리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1분정리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을 활성화 하기 위해 나온 상품권입니다. 최근 지역사랑 상품권과 비슷한 면도 많지만 다른점도 있기에 이번시간을 통해 확실하게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정리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재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입니다. 

 

 

 

아래에서 살펴 볼 내용이지만 소비자에게는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에서 현금으로 구매 시 소득공제의 혜택과 더불어 1인당 최대 월 3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의 5% 할인 혜택까지 주어지는데요. 

 

 

또한 점주는 소비자가 물건을 살 때 1만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계산하면, 점주는 1만원 전액을 은행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어 소비자와 점주 모두에게 좋은 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혜택은?

 

1. 소득공제

 

 

온누리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여 연말정산 및 소득공제 시 높은 공제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5%할인

 

 

온누리 상품권을 법인이 아닌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 시 1인당 월 30만원 한도로 전체 구입 금액의 5%를 할인을 해 주는데요. 실질적으로 구매금액의 5%만큼에 대한 금액에 대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할인 비 적용시에는 구매한도가 없습니다.

+) 법인으로 구매 시 별도의 할인헤택이 없습니다.

+) 결제수단은 개인은 현금과 공무원복지카드, 법인은 현금과 법인카드, BC법인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3가지 종류

 

온누리 상품권은 일반적인 상품권과 같이 지류로 구성된 상품권과 카드형식과 모바일 상품권총 세 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1) 지류 상품권

 

-5,000원 / 10,000원 / 30,000원 3가지로 구성됩니다.

 

 

 

+) 일반 상품권과 같이 총 구매금액의 일정 비율이상 구매 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데요. 온누리 상품권과 같은 경우에는 60%이상 구매시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2) 전자 상품권

 

전자 상품권은 크게 무기명식과 기명식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무기명식은 50,000원권과 100,000원권 두 가지로 구성되며,

기명충전식은 별도의 금액제한 없이 충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전자 상품권은 별도로 소득공제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카드사인 BC카드에 소득공제를 등록 후 사용하셔야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됩니다. 소득공제 및 인터넷 사용 등록은 BC 카드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시면 되며, 아래와 같은 상품권 사용 전 고객이라면 등록을 해야합니다.

 

 

 

 

  • 현금이나 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하신 분
  •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 8곳에서 상품권을 사용하려는 분

 

 

전자상품권에 대한 기타 자세한문의는 BC 카드 고객센터 1588-4000 으로 문의하시면 되며, BC 카드로 소득공제를 등록하러 가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BC카드로 카드 소득공제 등록하러 가기

 

 

 

 

 

 

 

3) 모바일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은 5,000원 / 10,000원 / 30,000원 / 50,000원 / 100,000원으로 구성되며 사용 방법은 제로페이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핸드폰 어플을 통해 QR결제로 사용이 가능하며,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 점주는 제로페이의 결제내역 알림방식과 동일하게 결제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이 있을까?

 

 

 

모든 상품권이 구매처에서 현금으로 다시 교환되지 않듯 온누리 상품권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위에서 살펴보았듯 상품권 금액의 60%이상 사용했을 때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서 구매 시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구매를 원하시지 않을 경우에는 사설 상품권 가게등을 이용하시면 되지만 수수료를 떼셔야 한다는 점을 가만하셔야 하겠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는?

 

지류상품권 14곳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우체국, MG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전자상품권 7곳

 

우리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BC 카드

 

모바일 상품권 7곳

 

체크페이, 올원뱅크, 투유뱅크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에서 가맹점포를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다만 위에서 살펴 보았듯 같은 온누리 상품권이라도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이 모두 다르기에 취급하는 가맹점을 아래 전통시장 통통 가맹점포찾기 링크를 통해 찾으실 때 선택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바로가기

 

 

온누리 상품권 사용 시 유의사항은?

 

온누리 상품권은 재래시장 및 전통시장 및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동네마트와 같은 일반 점포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는 점을 유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기 전에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인지에 대한 여부를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류, 전자, 모바일 상품권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은 마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류 가맹점

 

 

 

 

전자 가맹점

 

 

 

 

 

 

모바일 가맹점

 

 

 

 

 

두 줄 요약 정리

 

 

여기까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구입방법과 온누리 상품권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통시장과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과 더불어 온누리상품권도 사용하여 소득공제 혜택과 추가 할인 된 금액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정리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