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는 서울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 할 때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시 10%의 금액 추가가 되는데요. 이런 메리트 덕분에 더욱더 서울사랑 상품권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그런데 이 서울사랑상품권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일까 궁금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샅샅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전국민이 모두 받을 수 있는 국가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총정리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1분정리

 

2020 서울시 재난 생활비 늦기전에 신청하세요!

 

 

 

서울사랑상품권은 무엇일까?

 

 

 

 

 

서울사랑상품권은 소비자에게 항시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판매하며, 또한 소비자는 소득공제 30%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점, 가맹점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건에 대해서 별도의 결제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결론적으로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도움이 되는 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3월부터 6월 사용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60%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으니 여러모로 유용한 서울사랑상품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서울시에 있는 21개 자치구는 순차적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발행 중인데요. 마포구 시범 발행을 시작으로 성동, 강동, 영등포, 관악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동대문구, 서대문구, 양천구, 은평구, 강북구, 금천구, 도봉구, 동작구, 성북구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방법은?

 

 

 

상품권의 사용은 모바일앱으로 상품권을 구매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매한 앱 내에서 QR코드를 점원에게 보여주거나 가맹점에 배치된 QR코드를 스캔하는 형태로 계산하면 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및 사용이 가능한 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비플제로페이
  • 체크페이
  • 머니트리
  • 농협올원뱅크
  • 경남은행 투유뱅크
  • 부산은행 썸뱅크
  • 대구은행 IM샵(#)
  • 광주은행 개인뱅킹
  •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는?

 

서울사랑상품권의 실제 발행은 해당 자치구별로 하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금천구에서 발행한 서울사랑상품권은 금천사랑상품권으로 불리는 것입니다.(실제 금천구는 금천G밸리 사랑상품권으로 불리웁니다.) 그럼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

 

 

서울시 해당 자치구내 거의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합니다. 편의점인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을 비롯하여 프렌차이즈인 파리바게트, 이니스프리, 정관장, 엔제리너스,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등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이 안된다는 점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캐시백 혜택도 누리자!

 

 

 

서울사랑상품권은 20년 3월 23일(월요일)부터 7월 31일(금요일)까지 15% 할인 판매만 할 뿐만아니라 3월 23일(월요일)부터 4월 21일(화요일)까지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금액 중 5%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대 캐시백 금액은 5만원이지만, 이번 서울 긴급재난생활비로 서울사랑상품권을 선택하신다면 10% 추가금액도 받을뿐더러 4월 21일 전까지 결제한 금액의 5%를 캐시백까지 해준다고 하니 총 20%의 추가 금액 혜택을 받는 것이니 상당히 이득적인 이벤트라고 보입니다.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은?

 

 

 

울사랑상품권은 15%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을 원하는 자치구에서 발행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 상품권을 85만원에 살 수 있는 셈인데요. 유의사항으로는 할인판매는 7월 말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50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되므로 조기에 완판 될 수도 있기에 서울사랑상품권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구매를 서두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마치며

 

 

서울사랑상품권은 2020년 1월 17일 이후로부터 발행이 되었지만 실질적으로 이번 서울시 긴급재난 생활비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받고 사용하실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선불카드 보다는 10%의 금액을 더 받을 수 있는 서울사랑상품권을 이용하셔서 소비자도 판매자도 윈윈할 수 있는 기분좋은 소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서울사랑상품권을 통해서 위축되었던 상권이 회복되고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다음시간에도 더욱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가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총정리

 

 

전통시장 통통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사용처 1분정리

 

 

 

2020 서울시 재난 생활비 늦기전에 신청하세요!

 

2020년 다자녀 취등록세 1분정리

 

2020 서울 청년수당 지급 및 사용처 총정리

 

NH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총정리

 

 

 

 

 

알쓸실잡의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알쓸실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