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1분정리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1분정리
PC를 새로 구입하거나 윈도우를 초기화 시켰을 때 번거롭지만 항상 해주어야 하는 과정들과 드라이버들이 있는데요. 그 중 반드시 설치해야만 하는 것이 프린터 드라이버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얼마 전 데스크탑을 포맷시켜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새로 깔아주어야 했는데요. 오늘은 누구보다 빠르게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1분정리

 



 

‘hp 고객 지원’ 에 접속

다음 검색창에서 HP 고객 지원을 검색하고 hp 고객 지원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클릭






 

프린터 선택

우리가 설치 할 드라이버는 hp 프린터 드라이버이기 때문에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혹시 hp 제품 중 노트북이나 데탑 혹은 기타 모니터와 같은 제품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같이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명 입력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중이신 모델명을 입력해 주세요. 모델명은 통상 프린터 전면이나 복합기 같은 경우에는 상단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사용하는 HP envy 4524를 입력했습니다.



 

프린터 식별


위에서 올바른 모델명을 기입하셨다면 현재 설치하고자 하는 프린터의 모습이 우측에 보여지는데요. 프린터가 맞다면 제출 버튼을 눌러주세요.(가끔 가다 모델번호가 4524일 때 첫째자리가 0으로 끝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4520으로 나오더라도 프린터 드라이버는 같은 모델이라고 인식하여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별 된 프린터 명 클릭!

식별된 프린터명과 우측에 프린터 이미지가 맞다면 프린터 모델명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처음에 어디를 클릭 해야하는지 몰라서 밑에 다른제품 선택하기나 다른 OS 선택하기를 눌렀다가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드라이버 선택

통상적으로 HP 프린터 뿐만 아니라 캐논이나 앱손과 같은 모델들도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단순 프린터 드라이버를 비롯한 다른 유틸리티도 설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지금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만 필요하기에 드라이버 – 제품 설치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줍니다.

0123

 

(추가선택사항) 저는 실질적으로 프린터 드라이버 말고 다른 유틸리티들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혹시 다른 기능 및 유틸리티를 원하신다면 모든 드라이버 설치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set up)파일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해 주세요. 그 자리에서 바로 실행을 눌러 설치하셔도 무방하지만 저는 항시 설치 파일을 받고 난 뒤 더블클릭하여 들어가는 습관이 되어 있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설치파일 실행

다운받은 파일이 위와 같이 저장되어 있는데요. 저 모양 많이 보셨죠? 일반적인 드라이버 설치 파일의 모양입니다. 더블클릭 해주세요! ( 설치파일을 실행하기 전에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컴퓨터와 연결 해 주세요! )

 

프린터 설정 로드

HP 프린터 다운로드의 전체 과정 중 절반정도 왔습니다. 조금만 더 힘을 내시면 됩니다. 지금으로부터 약2~3분이면 마무리가 되오니 파이팅 입니다!

 

HP 개인보호 정책 동의

기본적으로 지금 설치되는 프린터가 기본 프린터로 세팅이 되는데요. 혹시 여러대의 프린터를 이용하신다고 해도 설치 이 후 제어판에서 언제든 바꿔 줄 수 있으니 개인정보 동의에 체크해 주시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프린터 연결 선택

대부분 HP 프린터와 컴퓨터를 USB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앞서 HP프린터 전원을 켬과 동시에 컴퓨터와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 시켜 두었으니 USB 케이블에 표시를 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 무선 네트워크 연결 방법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프린터 발견 확인

우리는 앞서 hp 프린터 전원도 켜놨고 PC와 USB를 통해 연결까지 해 놓았으니 프린터가 발견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소프트웨어 요건 확인 중

지금 선택한 hp 프린터 드라이버와 hp프린터가 호환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소프트웨어 검색 중

앞서 요건을 확인했다면 해당 제품과 상응하는 hp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중입니다. 이것도 앞선 작업과 마찬가지로 금방 끝나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선택

저는 이 부분이 상당히 애매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중앙에 위치한 정품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상단에 위치한  HP smart(권장)은 권장사항이지만 이 부분을 클릭하여 넘어가게 되면 window store으로 넘어가게 되어 상당히 시간도 길어지고 골치가 아팠습니다.
행여 필요하신 분이라면 상단에 위치한 것을 받아주셔도 괜찮지만 우리는 누구보다 빠르게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중앙에 위치한 드라이버를 클릭 후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중

150MB 내외로 용량이 필요하며,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초 내외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거의 다왔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세요! 아자!



 

소프트웨어 선택

앞서 말씀드렸던 HP 프린터 시리즈입니다. 제 프린터는 4524인데 4520시리즈라고 되어있는 것 보이시나요? 상관 없습니다. 앞의 3자리 + 시리즈만 맞으면 되므로 ‘다음’버튼을 눌러 줍니다.

 

설치 동의 및 설정

동의할 것은 딱히 없는데요. 설치 계약서에 나와있는 설정을 확인하고 동의했다는 것에 동의를 해야지만 ‘다음’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위에 빨간 박스안에 표시된 박스에 동의 체크 하시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한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중

이제 정말 다 왔습니다. 이 부분은 10초 내외로 끝나니 인내심을 조금만 가지고 기다려 주세요!





 

기다림의 시계가 돌아감

위에 빨간 박스에 돌아가는 저 시계모양 익숙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하다가 저 모양이 나오면 상당히 뒷골이 땡기는데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할 때는 왜이리 방가울지 모르겠습니다.




 

용도 선택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혹시 가정이 아닌 다른곳에서 사용하신다면 지정해주셔도 좋고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가정에서’를 그대로 두신 뒤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설정 완료

자 드디어 끝났습니다. 저는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나중에 재부팅을 눌렀지만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PC의 안정화를 위해 지금 재부팅을 눌러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웹사이트 여는중

마지막으로 잘 설치가 되었고 hp 기기를 이용하면서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남겨달라는 메시지가 웹사이트에 나오며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모두 끝이 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마치며

 

 

조금이라도 재미있게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저는 사실 컴퓨터를 자주 포맷하기 때문에 이렇게 프린터 드라이버를 자주 깔아줘야 해서 일상적인 일이 되버렸데요.

 


처음 hp 프린터를 구매하셨거나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순간은 조금 짜증나고 지루할 수 도 있는데요. 이 지루한 시간을 조금이나마 재미있게 같이 보내고자 짧지만 이렇게 준비해 보았구요. 앞으로도 더욱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MP3 음원추출사이트 추천(클립다운)

 

[PDF 파일병합] 초간단 PDF 합치기 (PDF Merge tool)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3분정리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 꾹~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