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혈 제거법, 어혈 풀어주는 한약

어혈 제거법, 어혈 풀어주는 한약

 
우리의 혈액 속에는 산소도 포함되어 있지만 각종 세균과 싸우다가 죽은 적혈구 및 백혈구의 잔재가 체세포의 배설물 형태로 남아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물질을 어혈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 몸속에 어혈이 있다면 신체 하부와 특히 좌측에 많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혈 증상에 따른 어혈 제거법과 한의원을 통하여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혈 제거법

 

어혈이란?

위에서 말씀 드렸듯 어혈은 우리의 몸 속 모세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의 일종으로 흔히 ‘죽은피’라고 합니다. 이 어혈 안에는 콜레스테롤을 비롯해 산화되지 못한 지방, 단백질과 중금속과 각종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이러한 어혈은 우리의 몸 속 모세혈관에 축적되어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하여 혈을 뭉치게 만들며 결과적으로 산소와 영양공급을 방해하여 장기기능 저하와 장기 기능마비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혈로 인해 하나의 장기 기능이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다면 다른 장기에도 영향을 미쳐 합병증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도 작용하여 꼭 어혈을 제거해야 합니다.
 

 

 
어혈은 외관상 검붉은 색을 띄며 어혈 자체가 노폐물이기 때문에 점성있고 끈적한데 이러한 특성 때문에 흡수가 되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굳어버리고 말아요. 또한 어혈은 주로 찬 기운이나 습한 기운에 장기간 노출되거나 타박상을 입은 경우에 잘 생기는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 불순이나 출산 이후 밖으로 배출되지 못한 혈액등이 체내에 남아서 생성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남성보다는 여성이, 여성 질환으로써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나타나요.
 

 

 
또한 우리나라 인구의 100명중 2명이 겪으며 만성 어깨관절 통증과을 일으키는 오십견이라 하는 고질적인 질환의 원인도 어혈인 경우가 많은 편인데요. 어혈이 뭉쳐서 근육에 붙을 경우에는 혈액의 흐름을 방해 할 뿐만 아니라 근육의 손상과 염증을 초래 하여 해당 해당 부분의 근육 운동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혈은 어떻게 제거할까?

그렇다면 어혈 제거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 바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세혈관에 쌓여 있는 어혈 제거법은 일반적으로 한의원에서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 이유는 현대의학에서는 어혈 제거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의원에서 어혈은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사혈침으로 20여 군데를 찌른 뒤에 부항을 뜨는데요. 일정시간이 흐른 뒤 생혈과 어혈이 함께 나오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사혈침과 부항의 치료 회수에 따라 어혈의 비율이 증가하게 되게 되고, 한의원에서 정한 기간을 두고 꾸준히 치료를 받으면 해당 부위에 포진했던 어혈은 대부분 제거가 됩니다.
 

 

 
또한 어혈 제거법은 사혈침과 부항 뿐만 아니라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도 있습니다. 이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에는 당귀수산이 포함되어 있고 통규활혈탕과 서각지황탕 등의 한약이 혈이 맺힌 곳의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주로 어혈은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통증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한의원에서 어혈을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어혈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노폐물이 축적되는 경우도 있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발발하는 원인도 종종 있습니다. 우리의 몸이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특정 부위가 끈적거리는 덩어리로 변하게 되고 혈액순환장애를 유발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피가 우리 몸 속에서 순환되지 않으면 뼈도 괴사할 위험이 있는 만큼 교통사고 이후 대부분 특별한 병명이 없는데 통증이 지속된다면 어혈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어혈 제거법과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혈은 우리 몸 속 모세혈관 내 노폐물이 쌓여 생성되기도 하지만 크고 작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도 생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세포 신경을 방해하고 있는 어혈은 제거법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통증이 사라지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혈을 풀어주는 음식에 대해서도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 아래 링크 첨부해 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