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효과, 부작용 1분 정리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라고 합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더더욱 완성할 수 없는 숙제겠지요. 
 
근래에 초록색과 분홍색 알약 모양의 병에 들어있는 보조제 또한 이 가르니시아를 사용한 제품으로 알려지며 가르시니아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가르니시아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동남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캠부지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식용 열대 과일입니다.
 
오래전부터 위장 운동을 위해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요리에 쓰이는 재료로써 활용되며, 과일자체로도 맛이 있어 열대과일로도 유명하며, 건조한 껍질은 카레에 쓰이기도 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익으면 호박 모양이 되며 오렌지 정도 크기에 노란색 혹은 붉은색을 띱니다.

※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를 줄여 일반적으로 가르시니아라고 불린답니다.

가르시니아와 체중감량과의 상관성은?

 

미국이나 유럽일대에서 가르니시아의 껍질 일부 성분을 첨가해서 체중조절을 위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전 우리나라에서도 초록색과 분홍색 알약제품으로 히트를 치며, 이후 가르시니아가 함유 된 다양한 체중조절기능을 하는 보조제가 등장했습니다.
 

가르시니아 성분은?

 

가르시니아 껍질 속에는 칼슘과 인, 철, 티아민, 리보플라빈, 나이아신이 풍부하고, 특히 수산화구연산(HCA)이 들어 있습니다.
 

※ 수산화구연산(HCA)는?

이것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세로토닌 수준을 증가시켜 식욕또한 억제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보조제로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고, 신진대사율은 높여주어 운동할때 피로감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효능은?

체중 감량 및 복부지방 감소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단기간 내 체중 감량효과가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가르시니아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게 되는 것을 방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동맥경화나 뇌질환을 예방합니다.

신체변화와 순수 근육량의 증가

운동하기 전이나 몸에 열을 내기 전 섭취 시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태워 신체 구성이 변화하며 이에따라 순수한 근육량이 증가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르니시아가 필요한 사람들은?

 

탄수화물이 없으면 불안하고 살지못하는 사람들에게는 효과가 상당히 있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것을 억제하고, 세로토닌 수준을 증가시켜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가르시니아가 필요하지 않는 사람들은?

 

 
닭가슴살과 같이 탄수화물이 아닌 단백질만 먹는 다이어터, 평상시 운동을 많이하는 사람들에게는 수산화구연산(가르시니아)가 효과가 없습니다. 
 

이유는 가르시니아의 포함된 수산화구연산은 잉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만 막기 때문입니다.

 

가르시니아 추출물 부작용은?

주요 부작용 증상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속이 메스꺼움, 피부에 알레르기 증상
 

※ 보조제에 가르시니아와 공액리놀레산(CLA)과 혼합시, CLA가 위장을 자극해 구토 및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구강 건조증, 현기증, 두통, 배탈, 설사, 피부트러블, 생리 주기 이상 등이 있습니다.
 

가르시니아와 같이 섭취하면 안되는 사람은?

 

 
간 질환 환자
심장 질환 환자
당뇨병 치료제를 먹고있는 사람
 

※가르시니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 질환 및 당뇨병 환자에게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우울증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
임산부, 수유 중인 사람
 

두 줄 간단정리

 

천연 과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안전하게 껍질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열대과일이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제품으로 만들어진 가르시니아는 하루권장량인 750mg 정도 복용을 권장하며, 하루에 5g 이상 섭취하면 건강에 오히려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위에 말씀드린 가르시니아가 필요한 체질이신 분들은 복용법을 준수하여 효과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chinadindong@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