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탈피] 1일차 공부일기



안녕하세요. 차이나에게로 입니다 어제 영어공부 시작 전 각오 및 다짐을 올렸었는데요!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아침 일찍 일어나 틈틈이 공부를 했답니다!(참고로 저는 재택근무를 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틈틈히 공부하는 것이 가능한 환경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어땠는지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보도록 할게요. 영어탈피 공부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를 하기 위해 인증은 필수겠지요>< 그래서 네이버 달력을 함께 켜놓고 사진을 찍었어요. 2019년 09월 17일 바로 오늘입니다 매일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포스팅하기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매일매일 공부하고 꼭 인증사진을 찍어둔 후 2-3일에 한번씩은 꼭 공부후기를 남기도록 할게요.


공부량

오늘은 약 3시간 가량, 제2권 DAY17까지 공부하였고, 사진과 같이 곰오디오를 틀어놓고 공부했습니다. 중간중간 업무와 연락 등으로 내리 3시간을 쭉 하지는 못하였지만 초반 1시간-1시간 반정도는 쉬지 않고 공부했었어요. 


※mp3파일 같은 경우는 '영어탈피' 카페에서 직접 요청을 하셔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러니 책을 구매하셨는데 mp3파일이 어딨지? 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들어가자마자 화면 왼쪽에 보이는 'mp3자료 신청' 게시판에 들어가셔서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신청 당일 보내주시니까 당장 공부시작하시는데 크게 지장 없으실거에요! 



※또한 mp3파일을 받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러가지 속도 버전이 있어요. 혹시 영어 읽으시는게 익숙하지 않거나 보다 천천히 정확한 발음을 듣고싶은 분들은 느린버전을, 진도를 빨리빨리 빼고싶거나 어느정도 영어 읽는 것이 익숙하신 분들은 좀 빠른 버전을 선택하셔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매DAY 당 10분정도 되는 버전을 들었었는데 후에는 매DAY당 8분정도 되는 버전을 선택해서 공부했습니다. 발음이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더 빠른버전으로 공부할 생각이에요!

( 참고로, 제가 갖고 있는 책은 산지 2년이 넘은 1세대 버전입니다. 최근에 구입하신 분들은 2세대 책이실텐데 신청시 유의해주세요)



느낌 및 생각

1. 시간이 지날수록 지루할 수 있음

이건 어쩔수가 없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정말 열심히 단어와 뜻을 보며 계속 따라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집중력이 깨지드라구요. 특히나 갑자기 핸드폰으로 연락이 오거나하면 금방 집중이 깨질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집중이 잘 안될때는 눈으로만 보고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하나하나 집어가면서 따라하고 더 집중하려 노력했습니다.


2. 단어 하나당 뜻 하나

일반적인 단어장은 보통 한 단어당 뜻이 여러개 있을경우 그 뜻을 쭉~나열해놓잖아요. 제 고등학교 시절 공부법을 보면 보통 이런경우 해당 단어의 대표적인 뜻 1-2개만 외우게 되서 실제 독해를 할때 낭패를 본 적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영어탈피는 단어 하나당 뜻 하나만을 대응해놨기 때문에 다른 단어장과는 차별화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책의 구조상 예전과 같이 한두개 뜻만 외워 편협한 영어 공부를 하게 될 일은 없겠어요. 때문에 공부를 해나가다 보면 '어? 이 단어 아까봤는데 또 있네?' 이런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러나 설사 아까 앞에서 본 단어라 하더라도 또 다른뜻을 가지고 있으니 무시하지 마시고 해당 뜻을 잘 봐주세요.


3. mp3 버전이 많아 좋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영어탈피'는 mp3를 신청하면 보내주시는데, 보내주시는 mp3파일 안에 여러 속도 버전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좀 느린 속도를 선택해서 학습하다 보면 시간도 더 오래걸리고 지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예 정말 초보분이 아니시라면 보통 속도보다 좀 더 빠른 속도를 선택해서 학습하시는 것이 공부 효율을 높이는데 더 좋을 것 같아요


4.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가 많다.

이건 아마 개인 차이일텐데, 특히 저같은 경우는 영어공부를 쉰지 거의 10년가까이 된지라 예전에 알던 단어도 이미 상당히 까먹은 상태인데요. 물론 보다보니 아는 단어도 꽤 있고 까먹었었지만 막상 보니 떠오르는 단어들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단어도 정말 많았습니다. 왜 수능내신, 토익까지 대비할 수 있는지 알겠더라구요. 정말 어마어마한 어휘량에 깜짝 놀랐습니다. 정말 '영어탈피' 책 안에 있는 단어만 다 암기할 수 있다면 어휘량은 걱정 없겠어요.


5. 발음이 잘 안되는 단어도 꽤 있다.

공부를 하다보니 생각보다 발음이 안되는 단어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영어 공부를 안한지 너무 오래되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생소하거나 비교적 긴 단어들은 mp3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저같은 경우 설사 발음이 잘 되지 않아도 일단 할 수 있는 만큼 따라해보고 (그 단어를 다시 듣기위해 뒤로 돌아가지 않고) 그냥 계속 쭉쭉 진도를 나갔습니다. 어차피 수십번 반복할 책이기 때문에 흐름을 끊는 것보다 다음번에 다시 더 잘 발음해보는게 더 좋겠다는 생각에요.



오늘 첫 공부를 하면서 중간중간 느꼈던 것과 생각을 자유롭게 적어봤어요. 저도 이제 딱 하루밖에 안해봐서 효과가 어떻다는 말은 감히 드릴 수 없을 것 같구요. 다만 하루하루 일정량 꾸준히 공부를 해가면서 어떤 변화가 있는지 실력이 향상이 되는지 혹은 또다른 장단점은 없는지 앞으로도 계속 공유해 드리도록 할게요!그럼 오늘의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