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 ktx 50% 숙박3만원 할인

2022년 여행가는 달 캠페인으로 KTX 50%할인, 숙박 3만원 할인정보 안내 드립니다. 정부가 오는 6월을 '여행가는 달'로 지정하고, 대규모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을 펼칩니다.

이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높아지고 있는 국민들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이에 정부는 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유관 기관 및 민간여행업체들이 교통, 숙박, 관광지, 시설 등 각 분야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여행가는 달은?

여행가는-달-포스터
사진/여행가는-달-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6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을 추진하는데요, 이는 국내관광 시장의 빠른 회복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봄/가을에 2주 동안 운영했던 '여행주간'의 연장선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번 '2022년 여행가는 달'은 국내 여행을 통해 일상을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여행으로 재생하기'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올해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보다 많은 기관이 참여해 국민들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덕분에 6월부터는 교통 숙박 등 특별 할인 혜택을 받고 즐거운 여행을 떠날 수 있겠는데요, 아래에서 보다 구체적인 할인 정보를 알아보세요.

교통 부문 할인 혜택 

1.고속철도(ktx)할인

우선 교통부문에서는 고속철도(ktx)와 5개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할인 대상 열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 백두대간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또한 ktx연계 여행상품의 열차 운임을 50%할인하는데요, 해당 여행상품은 부산 패밀리투어, 제천 프리미엄 미식투어, 강릉동해 tv명소 골라담기, 나의 N번째 경북 여행 등 총 271개로 열차 종류와 출발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4만원대부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KTX 50% 할인받기

2.내일로 할인

철도 자유여행 패스 '내일로'의 경우 1만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3.렌터가 할인

렌터카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만약 '카모어'를 통해 이용할 경우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항공권 할인

항공권의 경우, 지방공항에 도착하는 편도 노선을 이용할 경우 최대 2만 1000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5.시티투어버스 할인

시티투어버스는 카카오t를 통해 전국 12개 지자체 시티투어버스를 예약할 경우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숙박 부문 할인 혜택

✔ 여행가는달 숙박쿠폰받기

숙박 부문에서는 7만원 초과 숙박상품을 예약시 사용할 수 있는 지역별 할인권을 발급하는데요, 6월 7일~9일까지는 강원/경기/경북/대구/대전/부산/세종/인천 등 행사 참여 8개 지자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특별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또한 6월 10일부터는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숙박할인권을 발급하는데요, 국가에서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국민에게는 50%(5만원 한도)까지 할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강릉/동해/삼척/영월/울진 등 산불 피해 지역의 조기 회복을 돕기 위해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숙박할인권을 발행하는 특별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타 부문 할인 혜택

이 밖에도 유원시설 및 캠핑장 이용요금 할인, 여행업계와 여행가는 달 참여기관의 자체 할인 행사 등 더욱 다양한 할인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어디로 갈지, 무엇을 체험할지 고민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최근 여행 흐름을 반영하여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마음 챙김,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나만의 여행, 지역의 특별한 친환경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특화 등 이렇게 3가지를 주제로 지역 여행 프로그램 36개를 운영하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체험형 관광콘텐츠의 경우 5월 24일부터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여행가는달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2 여행가는 달 할인 신청 방법

우선 '코레일톡 토털여행 서비스'에서 카셰어링, 숙박, 입장권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제휴사 할인 쿠폰이 마련되어있는데요, 상품 예매의 경우 5월 24일부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및 전국 여행센터, 모바일 앱 '코레일 톡'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체험형 관광콘텐츠 신청의 경우 5월 24일부터 '여행가는 달'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행가는-달-안내포스터
여행가는-달-안내-포스터

이상으로 '2022 여행가는 날' 할인 혜택에 대해 모두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할인된 가격으로 즐거운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모든 할인 혜택은 사용 조건과 판매 및 사용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사전에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하고, 또한 할인 혜택과 행사 일정, 참여 방법 등은 '여행가는 달' 공식 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