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대전시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기로 접어들면서 사업을 재개하려는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6월 2일부터 1000억원 규모의 '2022년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접수를 받는데요
보다 많은 자영업자에게 신청기회를 주기위해 오는 11월까지 총 6차에 걸쳐 자금을 배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언제,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이란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업을 제대로 운영하지 못하다가, 포스트 코로나 시기로 접어들며 사업을 재개하려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온 것입니다. 이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6월 2일부터 대전신용보증재단 및 12개 협약 은행을 통해 대출 신청을 받는데요, 다만 선착순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대상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은 대전에 사업자등록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가능합니다. 다만, 휴업 또는 폐업 중인 업체, 금융기관 대출거래가 불가능한 소상공인 및 최근 1년 이내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 등은 신청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한도 및 금리
대전시에서 지원하는 소 상공인 경영개선자금의 총 규모는 1000억원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전시에서는 자금이 지역 자영업자에게 고르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11월까지 6차에 걸쳐 자금을 배분해 지원하는데요, 1차 지원예산은 150억원의 규모입니다.
- 대출한도 : 최대 5000만원까지
- 대출기간 : 2년 거치 일시상환, 8개월 치 신용보증 수수료 및 대출 이자 중 3%를 2년간 대전시에서 지원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신청 기간 및 방법
대전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 1차 신청기간은 6월 2일 오전 10시부터입니다. 떄문에 1차에 지원받고자 하는 소상공인 여러분은 6월 2일 오전 10시 이후 대전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하시면 접수번호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는데, 이 접수번호를 받은 후 하나은행, 농협은행 등 12개의 시중은행에 신청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결론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대전신용보증재단 또는 은행 영업점 등에 문의를 하시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