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지급금액 안내(최신)

소상공인 5차 재난지원금인 희망회복자금에 이어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이 10월부로 지급이 시작됩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소상공인 소실보상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과 지급금액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2021 소상공인 코로나 국가지원 대출 총정리

 

2021 소상공인 코로나 국가지원 대출 총정리

지난 2~4차 선별 재난지원금보다 오히려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저금리 대출이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서 신한은행, 하나은행을 비롯한 다양한 은행들이

ch-dindong.tistory.com

2021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손실보상-신청방법

손실보상 시행예정일

10월 8일부터 손실보상 시행이 시작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소상공인법 시행령' 개정안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정 예산

추가경정예산 1조 263억원을 편성하여 보상금 1조과 운영비 263억원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운영제한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영업장소 사용이나 운영시간 제한 등의 조치로 심각한 손실을 입게 된 소상공인

경영손실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조치로 경영 손실을 입은 중소기업(손실보상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경우 해당)

손실보상 제외대상

  • 모임 인원 제한 등 영업행태 제한
  • 시랜외 체육시설
  • 여행업
  • 경마업 등

손실보상 보상금 산정방식

산정방식

손실보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중기부 장관이 고시할 예정이며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 되는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손실보상금 지급일

10월 말

손실보상금이 실행되는 10월 8일 이후로 신청을 받아 10월 말에는 손실보상금 지급이 개시될 수 있도록 관련부처 및 지자체와 면밀히 준비할 예정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안내(최신)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방법 안내(최신)

5차재난지원금 3종 패키지 중 2가지(희망회복자금, 국민상생지원금)의 신청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 마지막 지원금인 상생소비지원금은 7천억원의 예산이 예정되어 있습

상생소비지원금 안내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대상 한도 정리(중,저 신용자 일반업종 최대 2,000만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대상 한도 정리(중,저 신용자 일반업종 최대 2,000만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5차재난지원금과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매출과 신용이 하락한 중,저 신용자를 대상으로 총 1조원의 특례보증을 실시합니다. 버팀목플러스 자금(4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특례보증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