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3 출시일 가격 스펙 정리

갤럭시 Z 폴드3 출시일 및 스펙, 가격에 대한 모든 루머와 펙트를 토대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이 글을 통해 최신 갤럭시 Z 폴드3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세요. 이 문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Z 폴드3이란?

갤럭시Z폴드3 예상 랜더링 (출처 : LETGODIGITAL)

폴더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Z 시리즈는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입니다. 폴더블 핸드폰 중에서는 삼성이 돋보적이며, 그 중에서도 Z 시리즈는 플립과 폴드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립형

 

갤럭시 Z플립3 출시일 가격(스펙)

삼성 갤럭시 Z플립 3의 렌더링 영상이 며칠전 공개 되면서 플립을 사용하시던 분이나 앞으로 플립으로 바꾸실 분들에게 큰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Z플립3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서

ch-dindong.tistory.com

플립은 화면을 위아래로 덮는 방식으로 마치 여성분들의 쿠션이나 팩트와 비슷한 사이즈입니다.

폴드형

반면에 폴드는 가로방향으로 펼치는 방식으로 태블릿화면에 버금가는 디스플레이로 주로 영상시청이나 태블릿 업무에 조금 더 적합한 경향이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3 스펙

이번 갤럭시 Z 폴드 3의 스펙은 2021년 플래그십라인에서 갤럭시 S21과 갤럭시 노트20스펙을 낮추어 제외되어 올해의 삼성 플래그십 모델은 아마도 Z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거론된 모델명은 SM-F926(갤럭시폴드3) , SM-F711이며(갤럭시플립3, SM-F926의 경우 256GB의 저장공간을 갖췄으며, SM-F711은 128GB 및 256GB의 저장공간을 지원합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삼성 폴더블 핸드폰 중에서 처음으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가 탑재되는데, 이는 폴더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 중에서도 처음으로 도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600만화소가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UDC)가 지원됩니다.

▣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란?
= 카메라 부분에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내부 화면에 카메라를 숨기는 기술입니다. 기존 갤럭시 S21에서 보이던 검정색 점(카메라, 펀치홀)이 없어져 디스플레이의 균일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7.5인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S펜 지원

폴더블 삼성 스마트폰 중에서는 처음으로 S펜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펜의 적용은 기정 사실화 되었지만 기존에 삼성의 방식이던 EMR 방식에서 AES 방식(애플펜슬)으로 변경될 지가 쟁점입니다.

스냅드래곤888 탑재

기존에 거론되었던 퀄컴 스냅드래곤 888+ 대신 갤럭시 S21에 장착되었던 스냅드래곤 888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영체제(OS)

전체적인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1이 적용됩니다.

저장공간, 램

저장공간은 256GB, 512GB로 구성되며, 12GB의 램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일각에서 예상한 16GB의 램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3 출시일

갤럭시 Z 폴드3의 출시일은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지만, 2021년 하반기 삼성 언팩에서 공개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실질적으로 구매는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사전예약 혜택 중 가장 할인률이 높고 혜택이 많은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하시면 기본 할인에 추가 카드할인 + 로켓배송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3 가격

가격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전해진 바 없지만, 전작 갤럭시 Z 폴드 2의 가격을 미루어 보았을 때 약 230만원 내외의 출고가가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갤럭시 Z 폴드 2 출고가 : 2,398,000원)

다만, 핸드폰 용량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으며 512GB의 용량이 256GB의 용량보다 10만원 가량 더 비쌀 것으로 보입니다.

2021 하반기 언팩

이번 하반기 언팩에서는 갤럭시 Z 폴드 3과 더불어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 등 4가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하반기 언팩에 대한 사전예약 정보는 아래의 삼성 사전예약 알리미를 통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S21 FE 가격, 스펙

 

갤럭시 S21 FE 가격, 스펙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시리즈에 이어 플래그십 S시리즈인 S20이 지난해 출시되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올해는 S21에 이어 S21 FE가 출시됨에 따라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

ch-dindong.tistory.com

갤럭시 Z플립3 출시일 가격(스펙)

 

갤럭시 Z플립3 출시일 가격(스펙)

삼성 갤럭시 Z플립 3의 렌더링 영상이 며칠전 공개 되면서 플립을 사용하시던 분이나 앞으로 플립으로 바꾸실 분들에게 큰 관심이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갤럭시 Z플립3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서

ch-din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