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1분정리
근로소득외 다른 소득이 있어 종소세를 신고하시는 분들이나 개인이나 법인이 경제적인 소득을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로서 주로 대출을 신청하거나 연말 정산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데 필요한데요.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증명원은 해당 포스팅 서두에서 살펴보았듯 종합소득이 있으면서 과세된 소득에 대해 소득금액 증명을 받고자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보통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실행할 때 많이 필요로 하며 특히나 이번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진행할 때 필요로 하는 서류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2가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어려우신 분들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신 뒤 신분증 제시 후 발급이 가능하며, 이번 시간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을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먼저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 여기서 필요한 준비물이 2가지 있습니다. 바로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 받고자 하는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효력이 있는 소득금액증명원은 "열람용"이 아닌 "발급"을 받아 프린트 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① 국세청 홈택스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②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해주세요.
③ 신청내용을 확인하시면서 필수 입력을 해주셔야하는 부분에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④ 수령방법은 프린터 출력(발급)을 선택해주신 뒤 프린터를 해주세요.
마치며
여기까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정보도 유익한 정보이니 참고해보시기 바라며 다음시간에도 보다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는 알쓸실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