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 받으세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 받으세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가뜩이나 어려웠던 중소기업 사업주들께서 더욱 더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존에도 필요했던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제도가 더욱 더 필요할 시기라고 보여지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 및 지원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이란?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소규모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업주 및 근로자에게 사회보험료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국가 정책의 제도로서 영세한 중소기업의 진흥을 위한 제도입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기본 근로자수가 10명 미만이어야 하며, 근로자의 월 평균 보수가 215만원 이하 일 경우 보험료의 최대 90%까지 최장 3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은 위에서 살펴본 내용처럼 근로자 수가 10명 미만이면서 월평균 급여가 215만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되며, 근로자 수는 육아휴가와 같은 휴직중인 근로자 수는 제외한 실제 근로자수를 말합니다.

또한 근로자의 급여는 근로소득 비과세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뜻하므로, 두루누리 지원대상의 월평균 급여를 산정하실 때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액

두루누리 지원대상에 해당되신다면 지원한 달을 기준으로 하여 다음달 부터 적용이 되어 지원이 됩니다. 여기서 사업주 지원액은 근로자의 인원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5명 미만인 경우는 90%까지 지원이 되어 월 99,900원이 지원되며, 5명 이상 10명 미만인 경우는 80%까지 지원되어 월 88,800원이 지원됩니다.

근로자 두루누리 지원금액은 5명 미만일 경우 90%까지 지원되어 월 95,400원이 지원되며, 5명 이상 10명 미만일 경우는 80% 지원되어 월 84,800원이 지원됩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방법

먼저 두루누리 계산기를 통해 지원금액을 산출 한 뒤 신청하시면 되는데,  신청은 온라인에서 가능하며, 신청 시 두루누리 사회보험 사이트에 반드시 사업주로 회원가입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 시에는 사업주의 공인인증서(법인일 경우 법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별도의 서류는 없으며 담당기관으로부터 연락이 왔을 때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금액과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재확산 되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조금이라도 보험료를 아낄 수 있는 정부정책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부담을 덜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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