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채무자 신고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채무자 신고

 
대학교를 다닐 때 학자금 대출을 한번이라도 받았다면 1년에 한번 12월 중에 채무자 신고를 해야하는데요. 특히 졸업 후 취업을 했다면 더더욱 학자금 대출 정기 채무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학자금 대출 채무자 신고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학자금대출 채무자신고

 

한국장학재단에 최신화 된 연락처가 기제 되어있다면 아래와 같은 문자내용을 받아 보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무자 정기 신고는 학자금 대출을 받은 모든 사람에게 의무사항입니다. 신고를 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신고를 한 경우 과태료과 부과되는데요. 채무자 신고 기한은 12월 말까지 아직 시간이 있으니 늦지 않게 신고 해야겠습니다.
 
그럼 신고하는 방법을 저와 같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01 우선 한국 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상 연말에 접속하게 되면 해당 년도 정기 채무자 신고 배너가 따로 설정되어 있으니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02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03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한번이라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은행 못지 않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할 것이 많습니다.)
 
 
 

 

04 채무자 신고 첫 번째 화면입니다. 졸업 대학교와 졸업년월 그리고 실 거주지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인증하시고 해당되는 내용을 기제해 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인증하는 것이 조금 렉이 걸려서 시간이 오래걸렸는데요. 이 부분만 제외한다면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05 두 번째 신고란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금융정보 제공 동의서에 확인을 하면 됩니다. 바로 동그란 칸에 체크를 하려고 했더니 읽어보라고 하네요. 옆에 내용확인 박스를 클릭하여 중간중간에 있는 체크란에 모두 체크를 하면 밖에 있었던 예,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06 채무자 신고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취업후 상환 학자금 대출잔액을 확인하는 일인데, 이 역시 상단의 박스를 클릭해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작은 박스 두 개도 체크 해주시고, 공인 인증서로 마지막으로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07 채무자 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항상 매년마다 하는 일인데, 정말 빨리 학자금을 갚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한국장학재단이 없었다면 대학생활이 길어지거나 힘들어졌을 것 같다는 생각에 열심히 돈 벌어야겠습니다. 학자금이 0원이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