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일주일에 라면을 몇 번이나 드시나요? 적어도 한번 이상은 드실 것 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라면을 드실 때 어디에 끓여 드시나요? 국을 끓였던 냄비에 혹은 양은냄비가 가장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간편하게 한번먹는 라면, 이왕이면 제대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늘은 테팔 라면냄비의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면냄비가 왜 필요한가?
일반적으로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냄비는 국이나 탕을 끓일 때 사용하는 냄비입니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예로부터 라면은 양은냄비다 라는 말이 있듯, 라면전용 냄비가 있으면 위생측면에서도, 편리성으로도 좋은 것 같기에 라면냄비를 찾았습니다.
그런데 왜 테팔을 구입했나?
" 테팔라면냄비, 뉴 헤리티지 라면냄비 18cm "
저는 항상 다*소 5,000원 냄비와 3,000원 양은냄비에 라면을 끓여 먹었습니다. 아무리 밀가루와 라면을 안먹는 사람이라고 해도 일주일에 라면 한번을 안먹기는 힘든 법이지요.
그래서 항상 먹는 라면을 어떻게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라면냄비가 따로 판매가 되고있는 것을 확인하고 가성비 라면냄비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도중 주방용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테팔에서 한국형 라면냄비를 출시했다는 기사를 접하고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안심하고 오래 쓰는 테팔 티타늄 한국형 냄비, 테팔 뉴 헤리티지
인덕션 사용가능 냄비
가스레인지 뿐만 아니라 인덕션까지 사용이 가능한 냄비입니다. 테팔 기술력의 특수 3중 인덕션 바닥의 고른 열전도로 더욱 맛있는 요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평상시 다*소표 양은냄비와 저렴한 버전의 스텐 냄비만 사용해봤는데, 냄비 하부 구조부터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요리시작 온도를 알려주는 더욱 새로워진 테팔 열센서
테팔 라면냄비의 열센서는 예열할 때 열 센서 무늬가 사라지는 테팔 프라이팬처럼 온도가 누구나 전문 요리사처럼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온도를 알려줍니다.
안심하고 오래가는 테팔 티타늄 코팅
최고의 내구성을 지닌 테팔의 티타늄 코팅으로 테팔 자사의 파워글라이드 코팅 대비 최대 2배더 내구성이 유지됩니다.
알루미늄 재질과 주물의 장점만 모은 테팔 주물 알루미늄
알루미늄의 장점인 빠른 열전도와 가벼운 무게와 주물의 장점인 열과 온도를 일정하게 오랫동안 보존하는 장점 두가지를 합쳤습니다.
하지만 주물의 무게 때문에 조금 무거운 감은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주물 알루미늄으로 요리하면?
01 빠른 열전도로 요리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02 일정한 열 전달과 우수한 열 보존으로 끝까지 맛있게 요리를 먹을 수 있습니다.
03 가벼운 무게로 힘들이지 않고 요리가 가능합니다.
물 조절 눈금
개인의 입맛에 따라 딱 맞는 물 조절을 할 수 있는 물 조절 눈금이 있어 편리했습니다.
냄비 뚜껑의 활용성
그릇으로도 이용이 가능한 뚜껑으로 따뜻한 라면 국물과 면발을 함께 먹을 수 있어 간편했습니다.
또한 뚜껑 상부에는 잡기 쉽도록 손잡이가 되어있고, 이 손잡이 사이에는 국자를 거치 할 수 있도록 세심한 테팔의 배려도 보입니다.
이렇게 좋은 테팔 라면냄비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무겁다.
주물과 스텐리스가 같이 사용된 구조라 그런지 남성인데도 불구하고 한손으로 들기가 조금 버거울 정도였습니다. 물론 물이 담겨진 상태가 아니라면 들만 하지만, 라면을 끓이려고 물을 담아서 한손으로 들고 가려니 조금 버거웠습니다.
마치며
한국형 냄비인 테팔 라면냄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라면을 끓이기가 너무 편리했고 무엇보다 물이 빨리 끓고 라면이 익는 속도도 일반 냄비보다 더 빨랐습니다.
또 라면을 끓여 먹을 때도 주물의 특성상 열전도가 쉽게 되지 않아 라면을 다 먹을 때 까지 냄비가 뜨거웠던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잘못하면 라면 다 먹고 치울 때 화상을 입으실 수도 있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나 구매방법은 아래의 배너를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 공감(♡)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