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가습기 추천] 프롬비 워터캡슐의 장점 7가지(솔직한 후기)

안녕하세요. 최소한 반년이상 사용해보고 리뷰하는 딘동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보일러나 전기매트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서 문을 닫고 난방을 하게되면 상당히 건조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저와 같이 난방텐트에서 취침을 하시는 분들에게 건조함이란 더더욱 빨리 찾아오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건조함을 없애고자 이번에 제가 난방텐트에서 빛을 발하는 미니가습기 프롬비 워터캡슐의 장점 7가지에 대하여 알려드리고 자합니다.


프롬비 워터캡슐은 정말 유용한 휴대용 미니가습기지만 실제로 제대로 효과적으로 사용 분들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글에서 프롬비 워터캡슐의 장점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실제로 활용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원했던 가습기의 성능

1. 소음이 적어야 할 것

- 난방텐트에서 사용할 목적이므로, 취침시 방해가 되지 않아야 했습니다.


2. 가습 분무량이 조절 가능 할 것

- 많이 건조한 날과 덜 건조한 날 모두 사용해야 하므로, 분무량이 적어도 2단계 정도는 나뉘어 있어야 했습니다.


3.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어야 할 것

- 사무실 책상이나 안방에서 책을 읽을때 옆에 둘 수 있도록 무선이어야 했습니다.


4. 세척 및 필터 교체가 용이할 것

- 얼마 전 까지만해도 가습기 세척제로 논란이 많았던 만큼 별도의 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도 청결하게 가습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5. 무드등의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

난방텐트를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밤에 상당히 어둡습니다. 뭐 저는 sonoff(나중에 포스팅 할 예정)로 LED 방등을 크고 꺼서 상관은 없지만, 밤에 적당한 무드등이 있었으면 싶었습니다.


이렇게 풀어서 써보니, 제가 미니 가습기 하나에 너무 많은 기능을 원했던 것 같습니다.

( 이러면서 제일 중요한 항목 금액을 안적어 놨네요. 금액은 뭐 가성비의 기본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프롬비 워터캡슐 구성

- 본체, 여분 필터 1개, 사용 설명서

프롬비 작동방법

1. 프롬비 가습기 작동 방법


전원 버튼 짧게 1회 : 전원 켜지며 연속 분사

전원 버튼 짧게 1회 추가 : 간헐 적 분사

전원 버튼 짧게 1회 추가 : 전원 꺼짐


전원버튼 길게 1회 : 무드등 켜짐

전원버튼 길게 1회 추가 : 무드등 꺼짐


2. 프롬비 가습기 충전 방법

무선 미니가습기 프롬비 워터캡슐의 장점 7가지

가성비 최고

-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무선 미니가습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큰 메리트 인것 같습니다.


분무시 소음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것 같습니다. 제가 예민해서 그런것일 수도 있지만, 다*소의 5,000원 가습기는 소리가 아예 나지 않는 무소음 이었습니다. 그런데 프롬비 가습기는 취침시에 조금 민감한 분들은 소리가 거슬릴 정도의 소리가 납니다.


개인적으로 적응이 되다보니 괜찮기는 했지만, 처음에 아예 소리가 안나는 가습기를 사용하다가 보니 소리가 크게 나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면봉으로 분무구를 닦아주면 분무는 잘되지만 소리는 여전히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분무량 조절

수조 용량은 총 300ml 로써, 일반적으로 조그만 사이즈의 생수 500ml 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 입니다.


분무량은 연속 방식과 간헐적 방식 두가지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취침시에는 간헐적 방식으로 사용하고 사무실에서는 연속방식을 사용합니다. 간헐적으로 사용했을 때는 8시간 가량 분무가 지속됬습니다.


무선사용(보조베터리 기능 포함)

너무 나도 편리한 기능입니다. 선이 있는것과 없는것은 천지차이라는거 다들 아시죠? 


미니 가습기도 똑같은것 같습니다. 특히 야외에서 필요로 할 때 너무나도 유용했고 저와 같은경우 난방텐트 안에서 이리저리 방향을 바꿔서 설치하거나, 취침 중 방향을 바꾸고 싶을때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또한 뒷면에 USB를 꼽을 수 있는 단자가 있어서 비상시 보조베터리의 기능도 수행합니다. 여러모로 세심하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간편한 세척 및 필터 교체

- 우선 필터부터 말씀드리자면, 필터는 기본적으로 여분의 필터가 초기 구매 당시 동봉되어 옵니다. 개인적으로 필터는 2개월에 한번정도 갈아주는 것을 권장하는데, 사용하지 않을때 직사광선을 피해 건조시켜 준다면 조금더 필터를 오래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설거지와 마찬가지로 컵을 씻어 준다는 느낌으로 설거지 할 때 가장먼저 세척해 주곤 합니다. 컵과 같아서 세척할 때 힘들지 않았고, 무엇보다 손이 들어갈 수 있기에 세척이 편리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정말 타임캡슐을 타고 미래로 온것과 같은(?) 느낌을 받는 캡슐형의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미니 가습기를 사용해 보았지만, 디자인이 제일 심플하고 이쁜것 같습니다.


( 포털사이트에서 따수미텐트 혹은 난방텐트 가습기라고 쳤을때 가장 상위에 노출되는 가습기들은 내구성이 좋지않아 1개월 미만으로 사용했고, 다*소에서 5,000원 주고 구입한 미니가습기는 무선 기능이 없어, 불편했습니다.)


무드등의 기능

전원버튼을 길게 1회 누르면 무드등이 켜지고, 다시 1회 길게 누르면 꺼집니다. 처음에 사용하려다 보면 작동 방법이 어려울 수 있으나 몇 번 사용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지는것 같습니다.


총평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착하고, 성능까지 착한 미니 가습기 프롬비 워터캡슐.


저와같이 난방텐트안에서 취침을 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리며, 자동차 안에서, 캠핑에서, 그리고 사무실, 공부하는 방안에서까지 사용가능한 프롬비 워터캡슐.


혹시라도 건조함 때문에 숙면을 못하시거나 목이 칼칼한 분들은 한번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니 가습기 프롬비 워터캡슐은 아래와 같은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배너를 통해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사용했을 때 효과가 두배가 되는 제품

[겨울철 난방비 절약 필수아이템] 따수미 난방텐트 장점 3가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chinadindong@gmai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