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을 찾기 힘들정도로 정말 많은 분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계신데요, 워낙 많은 사용자가 있고 또 SNS인지라 에상치 못한 문제나 문의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계정이 해킹되었다거나, 개인정보가 노출되었거나. 스팸 등의 문제가 있을텐데요. 그럼 이런 문제가 있을 때는 어디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타깝게도 인스타그램은 따로 전화를 할 수 있는 고객센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은 고객지원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만들어 놓았는데요. 인스타그램 고객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고객지원센터
이곳에서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직접 검색을 해서 찾아보거나 혹은 직접 작성하여 인스타그램 측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모바일 어플 고객센터
두번째는 인스타그램 모바일 어플에서 직접 고객센터 문의하는 것입니다. 아래 과정을 참고하세요
- 인스타그램 어플 실행
- 프로필로 이동
- 오른쪽 상단 클릭
- 설정 >도움말
여기서 스팸, 악용 사례를 신고, 문제 신고, 의견 보내기 등을 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직접 문의사항을 검색하여 답변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볼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응답이 없는 경우?
다들 아시다시피 인스타그램은 이미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20억명 이상이 이용할 정도로 그 규모가 엄청난데요. 사용자가 많은 만큼 모든 컴플레인을 처리하기에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혹은 본인이 제기한 문제가 인스타그램 측에서 생각하기에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문제라고 판단할 경우에도 답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 인스타그램 측에서 답변을 해준다고 한다면 약 일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의 고객센터가 콜센터로 운영되지 않는만큼 우선 개인 차원에서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인스타그램 고객지원센터를 최대한 활용하여 문제해결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