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신청기간 :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6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6차 재난 지원금은 2021년 10월 부터 지급 논의가 시작 되었지만 대선등 여러 가지 이슈가 터지면서 잠정 중단 된 상태입니다.

해당 글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중이니, 아래  6차재난지원금 정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최신안내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6차 재난지원금의 지원 대상은 전국민과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으로 나뉩니다. 소상공인 5차재난지원금이라고 불리는 방역지원금은 이미 실행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신청대상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역대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시기

재난지원금 차수 대상 지급시기
1차 전국민 2020년 5월
2차 소상공인,특고,미취업청년,저소득계층 2020년 9월
3차 소상공인,특고,방문돌봄 서비스종사자, 택시기사 등 2021년 1월
4차 소상공인,특고,방문돌봄 서비스종사자, 택시기사등 2021년 3월
5차 소득하위 88%,소상공인,저소득계층 2021년 9월
 6차 - 2022년 -

재난지원금 지급 간격

위 표에서 알 수 있듯, 평균 지급 간격은 평균 5개월 이었습니다. 물론 전국민 지원금이 2~4차에서 빠졌지만 지난 2021년 9월에서 5개월이 지난 2월이나 3월경으로 예측하기도 하지만 대선이 겹쳐있다는 점에서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6차재난지원금 대상이 정해짐에 따라 신청방법이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의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보았을 때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먼저 신청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6차 재난지원금의 정식명칭이 정해지는 대로 온라인 사이트가 오픈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온라인 신청은 5부제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며,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로 2부제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6차 온라인 신청홈페이지

6차 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실질적으로 불가피하거나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등에서 동일하게 5부제로 시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6차 재난지원금의 정부 재난지원금 외에도 각 지자체별로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재난지원금이 있기에 항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확인하기

2022 지자체별 지원금 확인하기

2020년부터 정부지원금(재난지원금)과 별도로 각 지자체에서 지급하고 있는 지원금 정책이 있으니 본인이 해당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재난지원금 정보를 확인하시면 정부지원금 외에 추가 재난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부산광역시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6차 재난지원금 관련 안내

아래는 6차 재난지원금 관련 최신안내 입니다.(하루에 2번 이상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차 재난지원금 :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국민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6차 재난지원금 신청 6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6차 재난지원금 대상 6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경기도 6차 재난지원금 6차 재난지원금 프리랜서 6차 재난지원금 자영업자 6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일상회복 방역지원금

 

댓글